영화 소울메이트 줄거리 결말 해석

남자나 여자나 가장 필요한 진짜 영혼까지 나눌 수 있는 친구 지금 영화 소울메이트 속 세 남녀 이야기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처음 시청했을 때 원작 안녕 나의 소울메이트 동일하다 생각했으나 자유라는 의미에서 조금 달라진 스토리였습니다.

영화 소울 메이트 줄거리


11살 안미소(김다미), 고하은(전소니) 11살 두 소녀 첫 만남 전학생으로 찾아온 미소였습니다. 가방 가져다 준 하은 그녀 이름 여름 은하수란 뜻으로 이름에서 결말 미리 알려주고 있었습니다. 안미소 이름도 미소 짓지 않다 의미로 이해할 수 있으나 달라졌습니다.

갑판-위-두-여자-미소-하은-머리가-바람에-날린다

바다 바람 갑판 위 두 여자 미소 하은 머리가 날리듯 11살 소녀들은 6년 지난 여고생 시절에도 단짝 친구 소울메이트였습니다. 무엇이든 똑같이 그릴 수 있는 미술 천재 하은은 부모님 꿈 선생님이 되기 위해 그림을 포기하고, 미소는 자유로운 영혼처럼 계속 그렸습니다.

재능 있다 칭찬 받지 못해도 계속하는 여자 미소 부모님으로 인해 꿈도 포기한 여자 하은 단짝에게 남자가 생겼을 때 둘 사이는 갑자기 어색한 기운이 감돕니다. 하은이 대면식에서 만난 진우(변우석) 고스톱 게임으로 서로를 선택하여 연결됩니다.

미소까지 만나 세 남녀는 함께 만나기도 하며, 진우는 자유로운 미소에게 호기심을 가집니다. 단짝 소녀들 사이 끼어든 남자로 인해 자유로운 미소는 첫 이별을 통보하고 떠납니다. 편지로 이야기 하던 그녀들 다시 만나 함께 여행했을 때 이상한 다툼이 발생합니다.

값싼 모텔보다 편한 시설 호텔이 좋았던 하은 비용 때문에 값싼 음식이나 모텔을 선택하는 미소 술집에서 모르는 남성들에게 술 마시는 내기로 술을 얻어 온 미소가 하은은 불편하기만 합니다. 서로에 대한 오해 또 다른 이별과 만남은 반복됩니다.

11살 소녀로 만났던 그녀들 여고생에서 성인으로 남자로 인해 조금씩 멀어졌던 사건 서로 다른 삶에서 또 다시 멀어진 차이 그래도 [우리 왜 이렇게 된 거야!] 명대사로 두 여자는 서로에게 쌓인 앙금을 모두 털어냅니다. 갑자기 선택한 하은의 파혼으로 영화는 결말로 향합니다.

영화 소울메이트 결말


자유롭지 못했던 하은 자신을 잊지 않기 위해 여행을 계획하지만, 진우 아기 임신 사실을 알게 됩니다. 미소를 찾아간 하은 지금까지 자신이 만든 오해들을 풀어내고 서로를 다시 보듬어 주게 되었으나 재회는 길지 않았습니다. 하은 이름 뜻처럼 그녀는 은하수가 됩니다.

갑자기 악화된 하은 건강 죽음으로 그녀는 은하수 강물 속 별이 되고, 남겨진 진우 아기는 하은이 엄마로서 돌보게 됩니다. 은하수로 갔으나 그림은 지속되어 메일로 전시회를 약속하며, 이 영화에서 진짜 소울메이트가 무엇인지 말하고 있습니다.

미소를 찾은 진우 자신 아이란 사실도 알게 되어 가끔 찾아와도 되는지 묻습니다. 하은에 대해 아직 살아 있다 말한 미소는 그녀를 그림으로 환생 시켜 자기 마음 안에 소울메이트로 만들었습니다. 하은 방을 정리하던 중 발견한 작품, 블로그로 둘은 다시 만납니다.

영화 소울메이트 결말 해석


영화 소울메이트 하은이 남긴 그림과 블로그 글들은 현실에서 사망한 그녀에게 새로운 생명을 가지게 만듭니다. 재능 없어도 끝까지 노력한 미소 재능 있었으나 꿈꾸지 못했던 하은 27살 죽음 예언은 미소가 했으나 단짝 친구 삶은 서로에게 연결되었습니다.

미소 대신 은하수 강물 속 별로 변화한 하은 떠난 친구 대신 그녀 삶으로 자유롭게 그림을 완성한 미소 둘 사이에 아기가 남겨져 있었습니다. 하은 아기는 미소에게도 자식으로 그림 속 하은 모습은 서로에게 연결된 진짜 소울메이트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미소가-먼-곳을-바라보다-시선이-멈춘-모습

먼 곳을 바라보다 자연스럽게 멈춘 미소 시선처럼 그 곳에 있던 그림 속 하은은 은하수 강물처럼 설산을 눈에 담고 있었습니다. 마치 별처럼 보이는 설산 똑같이 그리던 하은 재능 없어도 마음까지 그렸던 미소 소울메이트 결말 두 여인의 재능은 죽음으로 연결된 것입니다.

영화 너의 결혼식 헤어진 이유 남녀 사이 인연이라면, 소울메이트 결말 속 그림 눈에 비친 설산 풍경 서로 연결된 진짜 친구들의 모습이었습니다. 서로 너무 달랐으나 그래서 더 잘 어울렸던 여자들에게 이제 진짜 영혼의 공감이란 결말로 관객에게 질문하고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