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펙트 데이즈 일상 압박 결말 해석

최근 일본 대표적인 사회 문제 초고령화, 중장년 히키코모리, 자발적 증발 등 어찌보면 대한민국 문제도 비슷하다 할 수 있습니다. 작품 속 선술집 마담이 말한 [마누라가 도망쳤다.] 대사도 점점 심각해지는 일상 압박에 대한 사람들의 가족, 사회 도피를 뜻합니다.

퍼펙트 데이즈 일상 압박 줄거리


히라야마(야쿠쇼 코지) 고립, 단절, 세대 차이 모두 가진 불운한 인물이며, 도쿄 시부야 공공 시설 청소부입니다. 처음 그는 기계처럼 반복이지만, 충만한 일상을 살고 있는 평범한 남자였으며, 카세트 테이프로 올드 팝을 즐기는 잔잔한 사람이었습니다.

나무 사이 신이 내린 빛줄기 모습 히라야마는 가느다란 그 빛줄기를 필름 카메라에 담습니다. 아마 나무 사이 들어와 비추는 빛은 현재 그 자신 모습일 수 있었으며, 필름 속 담긴 햇살 따스함은 영화에서 그에게 필요한 가족, 일상 생활 인간 관계였습니다.

자전거로 이동한 단골 식당 한잔 술로 오늘 하루 피로를 씻어내며, 도쿄 시부야 청소부는 헌책방에서 구매한 소설을 읽으며 저녁을 마무리합니다. 항상 기계처럼 반복된 일상에서 소원했던 조카 방문으로 청소부의 일상은 점점 변화하게 됩니다.

반복된 일상에 고립된 남자 히라야마 밤이 깊어 점점 화려함을 뽐내는 도쿄 타워 그에 비해 너무 초라한 청소부의 집은 고립 생활을 해야 하는 그에 이유를 대변하고 있습니다. 어떤 아이 엄마는 청소부인 그가 잡은 아이 손을 곧바로 닦는 모습으로 단절된 삶을 보여줍니다.

퍼펙트 데이즈 청소부 히라야마 국가에게 고립되고, 사회 구성원들에게 단절되어 지워진 남자입니다. 분명 살아 있으나 주변인으로도 보이지 않는 상태를 이 영화에서 볼 수 있었습니다. 청소 일을 부끄러워 하지 않는 그의 모습은 단절되었어도 아직 살아있는 그를 의미합니다.

영화 퍼펙트 데이즈 결말


타카시를 만나기 위해 찾아온 그의 여자 친구 아야(야마다 아오이)를 만나게 되고, 오토바이 고장으로 인해 히라야마는 두 사람을 청소 차량에 태워주게 됩니다. 타카시는 히라야마 몰래 테이프를 여자 친구 가방에 넣지만, 아야는 테이프를 돌려주러 그를 찾아옵니다.

마지막으로 듣고 싶어 함께 차에 타 감사 표시로 뺨에 키스를 해준 그녀는 그렇게 떠나갑니다. 다시 화장실 청소를 하며 기계적 반복 일상을 살던 히라야마에게 생에 처음으로 가출한 조카 니코(나카노 아리사)가 찾아옵니다.

잠든 조카 니코 몰래 일을 나가려다 깨어나 함께 가자 제안하는 그녀와 동행하는 히라야마 함께 화장실 청소하는 삼촌과 조카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갑자기 방문한 집 나온 조카로 인해 그의 삶은 따스한 햇빛을 나무 사이에서 받았으나 이별은 필연이었습니다.

조카 니코를 걱정할 여동생 케이코(아소 유미)에게 전화하여 자신 집에 딸이 있음을 알려주고 마지막 말기 암 환자 식당 주인 에피소드로 영화는 마무리 됩니다. 일상에 대한 소중함 반복도 삶이요 변화도 삶이었기에 결말은 지금 삶을 존중하라 해석됩니다.

영화 퍼펙트 데이즈 해석


나무 사이로 들어온 햇살 필름 카메라로 담는 모습에서 나무들은 주변 함께 살아가나 단절된 사람들을 의미합니다. 그 사이 비집고 들어와 카메라에 담긴 따스한 햇살 영화에서 조카 니코 존재였으며, 그녀 엄마에게 전화한 주인공도 가족으로 그녀를 보호한 것입니다.

도쿄 타워 화려함 정반대인 히라야마 주택 국가에서 고립된 삶을 의미했으나 반대 의미로 그가 살아갈 수 있도록 만든 보금자리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그곳에 찾아온 조카 니코로 잠시 변화한 삶 떨어져 있어도 가족이 삶에 대한 염원을 가지게 만든다 해석하겠습니다.

아버지 불화로 인해 가족과 떨어져 홀로 지내는 히라야마 공공 화장실 청소란 직업으로 보이지 않는 인물을 표현했습니다. 화려한 도쿄 모습 대비되는 옛날 도쿄 건물도 어느 사람에게 보이지만, 어느 사람에게 보이지 않는 고립된 사회로 해석됩니다.

퍼펙트 데이즈에서 히라야마 과거 나오지 않은 이유 이 영화 보는 관객처럼 평범하다 해석되며, 그렇기에 우리에게 닥칠 수 있는 삶으로 마지막 결말 해석됩니다. 제목처럼 완벽한 날들을 만들기 위해 서로 아껴줄 수 있는 가족 구성원을 만드시기 바랍니다.

남녀가-도로-위를-자전거로-달리고-있다.

자주 등장하는 자전거 도로 위를 달리는 남녀 모습으로 이 작품에서 가장 중요한 해석 나를 존재하게 만드는 사람을 알 수 있습니다. 자전거 의미 내가 직접 패달 밟아 달리는 인생이란 의미이며, 콰이어트 플레이스 뜻 해석에서 또 다른 가족 의미 찾으시기 바랍니다.

어린 조카가 찾을 수 있었던 삼촌 집은 의문일 수 있으나 개인적인 해석 가족만큼 지금 나를 찾아줄 사람은 없다 해석됩니다. 햇살처럼 찾아왔던 조카 필름 속 나무 사이 햇살 모두 퍼펙트 데이즈 고립, 단절, 세대 차이 3가지 보다 큰 삶에 대한 애착으로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