콰이어트 플레이스 뜻 1편 줄거리 해석

3편까지 나온 시리즈 영화 콰이어트 플레이스 스릴러 서스펜스 장르로 어떻게 이런 결말이 나오지 생각할 수 있어 재미있는 작품이며, 영화 제목 뜻 해석도 재미있게 나와 더 서스펜스 합니다. 1, 2편 여자 주인공 이름 해석도 상당히 어울리기에 재미있게 확인 부탁 드립니다.

콰이어트 플레이스 뜻 해석


영문으로 A Quiet Place 그냥 해석할 경우 조용한 곳이란 뜻으로 어떻게 생각할 때 소리 없는 곳으로 해석될 수 있습니다. 조금 야한 뜻으로 조용한 곳 상상하셔도 되지만, 만약 단어 따로 해석할 때 굉장히 재미있는 해석 나옵니다.

A 어떤 사람 지칭하는 A씨로 Quiet 한산한 거리, Place 설치(배치)하다 뜻으로 해석할 경우 한산한 거리 인위적으로 배치된 인물이 됩니다. 오멘 데미안 뜻 해석 왜 무서워야 했을까 담았다면, 콰이어트 플레이스 제목으로 결말 및 시리즈 암시하고 있습니다.

콰이어트 플레이스 1편 줄거리


아이들과 숲 속에서 거주하던 에블린(에밀리 블런트),, 리(조 크래신스키) 마을로 내려가 생필품 구매 중 아들 보우(케드 우드위드)는 비행기 장난감에 빠져들게 되고, 아빠 엄마에게 거절 당합니다.

슬쩍 누나 레건(밀리센트 시몬스)에게 건네 받은 비행기 장나감에 건전지까지 챙겨 넣은 보우 요란한 소리가 나며, 괴물에게 납치 당합니다. 소리에 민감한 괴물에게 막내 보우를 잃은 에블린은 시간이 흘러 임신한 상태로 나타나며, 리와 아들 마커스는 생존 교육을 합니다.

물고기 낚는 법 폭포 뒤에서 소리 내도 안전한 점 등 괴물에게 잡히지 않고 생존 방법을 가르치던 리에게 마커스는 딸 레건이 동생 보우 죽음으로 힘들어 하고 있다 말합니다. 귀가 중 부자는 할머니 죽음으로 삶을 포기하려는 할아버지를 만나게 됩니다.

혼자 죽기 싫어 리 부자를 보고 소리를 지른 할아버지로 위험했으나 집으로 돌아올 수 있었습니다. 빨간 불이 켜져 있는 집 딸 레건은 보우가 죽은 곳으로 떠났고, 엄마 에블린만 남아 있었습니다. 아기 출산이 가까워진 것일까 양수까지 터진 위험한 상황이었습니다.

에블린(에밀리)-멀리-바라본다.

멀리 바라보는 에블린(에밀리 블런트) 출산 고통을 참고 있는 동안 아버지와 아들은 엄마를 돕기 위한 준비를 하며, 폭죽 놀이를 시작합니다. 폭죽 소리로 아기 울음 소리를 듣지 못하도록 결국 엄마와 아기를 구해낼 수 있었고, 안전한 곳으로 피신하게 됩니다.

리에게 밖에 있는 레건, 마커스를 구해오라 더 이상 자식을 잃고 싶지 않다 말하는 에블린 아버지는 사춘기 소녀와 엄마를 구하기 위해 폭죽을 터트린 아들을 구하기 위해 조용한 곳으로 나가야 했으며, 영화 제목 콰이어트 플레이스 뜻과 연결됩니다.

콰이어트 플레이스 1편 결말 해석


아들과 딸 구출 작전에 나선 리 밖에서 자식들이 괴물들에게 위험한 상황에 처한 모습으로 보게 됩니다. 소리내면 안되는 조용한 곳에서 아버지는 자식들 목숨을 구하기 위해 큰 소리로 괴물들을 유인하기 시작합니다. 결국 아버지 죽음으로 자식들은 집으로 돌아가게 됩니다.

리 죽음 전 레건에게 [사랑한다.] 한마디 진정한 부모 마음이었으며, 리 죽음을 제목으로 해석할 경우 아버지는 너희를 위해 이 곳에 배치되었다 말할 수 있어 영화 콰이어트 플레이스 1편 2개 결말 중 첫 번째인 인위적으로 존재한 인물이었습니다.

아이를-안고-있던-리

조용해야 했던 곳에서 소리를 지를 수 있었던 아버지 리 결말 전 아이 안고 있었던 모습에서 그에게 사랑하지 않은 자식은 없었다 해석할 수 있습니다. 아버지에게 죽음도 각오할 수 있는 용기 자식이며, 그런 아버지 교육 있었을 때 또 다른 아버지 탄생하게 됩니다.

두 번째 결말 괴물에게 약점이 있었으며, 레건 보청기 저주파에 이상 반응을 보입니다. 집에 돌아온 아이들 집 안에 있던 괴물을 보청기 저주파를 마이크에 증폭 시켜 기절 시키고, 엄마 에블린이 깨어나려는 괴물 머리를 헤드 샷으로 날려버립니다.

콰이어트 플레이스 1편 마지막은 이 총소리로 조용한 밖에 있던 괴물들 모두가 집으로 향하는 장면입니다. 비장한 표정의 에블린, 레건 모녀는 최후의 전투를 준비하며, 2편을 예고합니다. 소리에 민간한 괴물 저주파 소리에 약한 모습으로 주파수란 결말 해석을 남겼습니다.

영화 페노미나 뜻 결말 곤충처럼 콰이어트 플레이스 괴물들도 소통하거나 약점 주파수이기에 모녀에게도 괴물에게도 아직 끝나지 않은 이야기로 해석됩니다. 2편 예고 위한 장면이지만, 2차 전투 준비하는 모녀 모습 말하지 않아도 통하는 핏줄로 해석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