흐르는 대로 뜻 진실 혹은 거짓의 하루

일본 영화 흐르는 대로 [아라문의 검] 물은 이어져 있다 모모(무무)족 아름다운 우두머리 샤바라(카라타 에리카) 주연인 작품입니다. 아스달 연대기 마지막에도 출연했던 여전사이지만, 이 작품 흐르는 대로에서 혼자 아닌 혼자 이어져 있는 또 다른 물의 길을 연기했습니다.

흐르는 대로 뜻 해석


맬로 / 로맨스 장르 영화 흐르는 대로 한국어 제목 띄어쓰기 그대로 해석할 때 펼쳐진 넓은 길로 풀이되며, 띄어쓰기 없이 해석 시 커다란 물길로 풀이됩니다. 펼쳐진 넓은 미래라면 주인공의 상상이고, 함께 타고 가야 할 물길이라면 현실일 수 있어 좋은 제목입니다.

영문 제목 As It Flows 번역 시 흘러가는 대로인데 띄어쓰기에 따라 시간의 흐름이 현실인지 미래인지 관객들이 상상할 수 있게 만들고 있습니다. 가장 먼저 주인공인 사토미(카라타 에리카) 처음 잡화점이란 장소 다양한 것이 있는 인생을 의미하고 있다 생각됩니다.

창-밖을-멍하니-ㅂ라보는-사토미

아름다운 사토미 잡화점 안에서 창 밖을 멍하니 바라보는 그녀 여행으로 자리 비운 언니 대신 지금 잡화점이란 장소에 있는 것입니다. 결국 모일 물길인 흐르는 대로 그녀는 지금 거짓말이라도 좋은 그와 나 사이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흐르는 대로 진실 혹은 거짓의 하루 후기


이 영화 시작부터 언니 여행으로 잡화점을 잠시 보게 된 한 여자와 언니와 닮지 않았다는 내용이 나오는데 이 역시 영화 결말에서 풀려야 할 물길입니다. 앉으면 안 되는 자리에 앉아 영업 방해를 하는 남자 서로 모르는 남녀는 그렇게 대화를 이어 갑니다.

누구나 자신에게 중요한 의미를 가진 장소가 있으나 다른 사람에게 그 장소는 중요한 곳이 아닙니다. 모르는 남자와 둘 만의 대화로 영화 흐르는 대로는 결말까지 흘러가며, 1권 소설책을 읽는 연출을 가집니다.

흐르는 대로 누구나 다르게 갈 수 있는 인생이란 물길 거기에 남녀 누구나 흘러가야 할 남녀 관계의 이색적인 진행으로 독백처럼 흘러가나 독백 아닌 여러 명의 인생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보았을 때 이 영화 흐르는 대로 아름다운 여인 에리카의 여러 모습이었습니다.

도심-속-사토미가-옆으로-기대어-있다.

서로 생각이 다른 사람끼리 같은 책을 읽었을 때처럼 도심 속 남자와 사토미가 만나 옆으로 기대어 선 것처럼 소설이 이어질 것인지 또 다른 내 생각이 이어질 것인지 그 구분은 직접 하셔야 합니다. 지루할 것 같으나 그렇지 않게 상상하게 만들기 때문입니다.

자기 망상, 욕망 뿐이었던 여성에 대한 해석도 나오는데 이 해석을 여자 주인공인 사토미가 하고 있습니다. 남자는 오히려 여자 주인공에게 모호하고 남에게 의존적이라 말하며, 남녀가 만나고 사랑하고 이별하기에 따라 흐르는 대로 만들 수 있음을 여러 각도로 표현합니다.

어떤 사람들이 어떻게 만나고 공감하다 헤어질 수 있는지에 대해 이 영화 흐르는 대로 상당히 매력적인 작품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상상할 수 있게 만든 소설이라 생각되며, 연인은 서로 함께 좋아할 수 있는 무엇인가 있어야 한다는 커다란 물길을 볼 수 있었습니다.

흐르는 대로 서로 좋아해야 한다


흐르는 대로 서로 모르는 남녀가 좋아하는 것이 생길 때 일어날 수 있는 일은 무엇일까 영화에서 사토미의 손에서 떠난 작은 공은 남자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누구나 갈 수 있는 동네 공원에서 만남을 이어가는 남녀에게 작은 고무 공은 시간이 흐는 대로를 함축하고 있습니다.

하늘로-손을-들어올린-사토미(카라타-에리카)

공원에서 작은 공을 던져 올리는 여자 바닥에서 통통 튕겨 나가는 공을 [좋아해] 말하는 남자 누구나 쉽게 갈 수 있는 동네 공원이나 누구나 연애 시절 갈 수 있는 고수 부지 같은 밤의 야경 속 지나치는 사람들은 있어도 이 영화에서 나오는 인물은 남녀 뿐입니다.

지나치는 행인들은 시간이 흐르는 대로 중 커다란 물길 속 다른 배경들일 뿐이고, 잡화점을 지키던 여인과 진실인지 상상인지 모를 남자만이 흐르는 대로 중 만날 수도 함께 걸어가거나 중도 이별할 수 있는 존재입니다. 영화 결말도 결국 관객이 스스로 결정해야 합니다.

지금 연애 시작하시거나 이별 고려하시거나 이별 후 다른 만남 전이신 분들 누군가 만날 수 있는 커다란 물길 속 시간이 흐르는 대로에서 새로운 연애를 꿈꿔 보시기 바랍니다. 색다른 결말인 영화 은하 이상한 재판이나 소녀의 세계처럼 인생은 흘러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