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화이트 저주의 멜로디 줄거리 결말 해석

인기로 살아가는 연예인 그중 어린 나이부터 연습생으로 고된 일정을 소화해야 하는 걸 그룹 그 어두운 뒷 이야기를 다룬 화이트 저주의 멜로디 보는 관점에 따라 공포 체험 달라질 수 있으나 잘 생각하고 볼 때 무서운 영화로 감상 추천 드립니다.

영화 화이트 저주의 멜로디 줄거리


인기 아이돌에 밀려 방청객 반응도 없는 걸 그룹 핑크돌즈 리더 은주(함은정)는 가장 나이 많은 백댄서 출신 멤버였습니다. 서로 시기하는 멤버들로 인해 왕따인 은주 새로운 핑크돌즈 연습실 거울 뒤 오래된 비디오 테이프들을 발견하게 됩니다.

은주(함은정)가-비디오-테이프를-바라본다.

오래된 테이프 중 손이 간 화이트라는 테이프를 돌려 보던 중 소속사 대표가 무례하게 노크 없이 들어오고, 스폰서 접대라도 하라 무시합니다. 갑자기 재생된 테이프 속 음원에 대표도 흥미를 가지게 되는데 음원에 맞춘 그녀 안무는 멤버들에게 찬밥 대우를 받습니다.

친한 언니 걸 그룹이 아닌 보컬 트레이너로 바뀐 순예(황우슬혜)를 찾아가 노래방에서 은주는 다시 마음 잡게 되어 편곡한 비디오 테이프 속 노래로 무대 위에 서게 됩니다. 그 전 여대표(변정수)에게 대들었던 신지(에이다니)는 뺨을 맞고 올라가야 했습니다.

숨겨졌던 음원 편곡은 성공이었으나 이때부터 걸 그룹 핑크돌즈 메인 자리 때문에 서로 시기하고 경쟁하게 됩니다.센터만 쓸 수 있는 흰색 가발 돌려 써보다 제니(진세연)가 메인이 되게 되지만, 연습실에서 알 수 없는 머리카락에 목 졸려 병원 신세를 지게 됩니다.

팬 카페 올라온 제니 이상한 움짤, 춤 잘 추는 신지 메인 소식에 질투하는 아랑과 유포된 신지 사진 점점 그녀들은 서로를 믿지 못하게 됩니다. 멤버들은 순서대로 그룹에서 이탈하게 되는데 신지는 거울 속 자신에게 당해 나갈 수 없었고, 결국 병원 신세가 됩니다.

리더 은주는 15년 전 연습실 화재와 그때도 돌았던 스폰서 이야기 가장 뛰어난 연습생이었던 장예빈도 스폰서로 메인이 되었던 이야기를 확인하게 됩니다. 모든 핑크돌즈 멤버 이탈 후 홀로 남은 은주는 15년 전 사건을 통해 이상 현상들을 밝혀내려 합니다.

영화 화이트 저주의 멜로디 결말


메인으로 발탁된 장예빈을 누군가 질투하여 얼굴을 망가트렸고, 촬영 중단까지 되었다 은주와 순예는 생각합니다. 장예빈 사건을 파헤치기 위해 은주(함은정)는 스포서 술자리를 참석하고 얼굴 다친 연습생이 스스로 생을 마감한 사실을 확인하게 됩니다.

술자리에서 돌아와 연습실에서 울고 있는 은주에게 귀신이 당시 상황을 비디오처럼 보여주는데 얼굴 염산 테러 당한 후 유서를 작성한 그녀는 스스로 불을 지른 것이었습니다. 은주는 연습실 바닥을 뜯어내 그때 유서를 찾게 되고, 장예빈 납골당에 찾아갑니다.

납골당에 화이트 테이프를 두고 편히 쉬라 말한 은주는 화이트 이름으로 솔로 데뷔를 하며, 머리도 하얗게 염색했습니다. 데뷔한 은주 모습을 혼수 상태에 빠졌던 핑크돌즈 멤버 3명이 보게 되는데 많이 달라진 그녀 모습은 인기의 힘을 보게 만듭니다.

순예는 화이트 노래 입 모양과 노래 소리가 맞지 않는다는 것을 발견하고, 핑크돌즈 멤버들은 다시 만나 서로 할 말만 하며 헤어집니다. MC를 보는 3멤버 상태는 아직도 점점 이상해지고, 화이트 음원 주인이 장예빈이 아닐 수 있다는 사실이 부각됩니다.

1위 곡 앵콜 무대 몸이 제어되지 않는 은주 갑자기 발생한 정전으로 아수라장이 되고, 사람들은 출구로 몰려갑니다. 주저앉은 은주를 구하기 위해 소속사 대표가 올라오다 불꽃 무대 장치 작동으로 타 죽게 되고, 그녀가 가리킨 곳에 귀신이 등장합니다.

은주는 당황하여 출입구로 달리는 팬들에게 치어 밟혀 죽게 되고, 화면에 15년 전 화이트 노래를 작곡한 연습생 종이를 빼앗는 장예빈 모습과 표백제를 마셔 스스로 목숨을 끊은 연습생 모습을 보여줍니다. 장예빈은 유서를 태우다 귀신에 놀라 화재로 사망한 것입니다.

은주와 자주 가던 노래방 순예는 복사한 유서, 화이트 테이프, 은주 CD를 불태우는데 거의 다 불탔을 때 노래방 화면에 화이트 노래가 홀로 재생되며, 놀란 눈을 한 순예 모습으로 영화 화이트 저주의 멜로디는 막을 내립니다.

영화 화이트 저주의 멜로디 결말 해석


화이트 저주의 멜로디 결말 정전으로 전기 나간 무대 위에 오르다 불타 죽는 소속사 대표 나이 많아지거나 백댄서 출신으로 신분 상승하려 하는 사람들과 이어주는 사람 모두 비판한 장면으로 해석할 수 있으며, 영화 콜 결말 해석처럼 바뀌지 않았다 하겠습니다.

항상 은주 팬들에게 깔려 죽을 때까지 말하던 모습 결말 그녀 죽음으로 나타났을 때 귀신은 그녀 소원을 들어준 것이지만, 메인 욕심 없어 보였던 그녀 백댄서 아니라 루머라는 그녀 피어보지 못한 연습생 귀신에게 장예빈과 똑같이 보였던 것입니다.

영화 속 은주 나이 많은 백댄서 출신으로 다른 멤버들에게 리더였으나 항상 왕따 취급 받았던 장면도 멤버들 중 아랑(최아라), 제니(진세연) 걸 그룹 평균 연령 올린다 비난하고, 스폰이라도 해서 팀에 보탬이 되라 말하는 모습도 화려함 속 뒷모습을 담았습니다.

아라와-제니가-비웃는-모습

결국 솔로 데뷔하여 혼수 상태였던 다른 멤버들과 다시 만났을 때 은주는 그녀들에게 내 백댄서 자리 알아봐 준다는 말로 돌려주었는데 참고 있었을 뿐 인기라는 유혹의 자리에 올랐을 때 누구나 진짜 모습을 보이게 된다 해석하겠습니다.

언론이나 TV 화면 속 진짜 모습 아닌 거짓 모습인 사람들을 비판했던 장면이고, 화이트 곡 주인도 그런 장예빈에게 당했기에 타깃은 자기가 만든 노래를 이용하는 모두가 된 것입니다. 마지막 테이프 장면도 순예 역시 연습생이던 동일함이 있는 결말이었습니다.

마지막 결말 테이프가 타 들어 갔을 때 나오는 화이트 노래와 놀란 순예 모습 개인적으로 해석할 때 그녀도 그 음원을 이용했기에 아직 연습생 귀신이 노리게 된 것입니다. 노래 제목 꿈을 꾸다 영화 쉬리 뜻 결말 해석도 재미있게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